GLOBAL NETWORK SOLUTION

개요

위치 (06725)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481(서초동) KIDC서초 1센터 3층
면적 102.12평
주요업무
  • ㆍ국제전용회선(IPLC, IRU,E-IPL 등)의 개통, 운용 및 장애처리
  • ㆍ국제전용회선(IPLC,IRU,E-IPL 등) 고객 지원업무
  • ㆍ텔레하우스 내 전송장비 운용 및 망관리
  • ㆍEAC Korea Backhaul 운용
  • ㆍ네트웍 구축, 설계 등 기술기획 업무
구축완료 및 서비스 개시일 2002년 3월 1일
BACKHAUL 구축일 2001년 12월 1일

시설 개요

백홀 장비
DTNX, OLS-800G
  • DWDM 시스템으로 최대 16Tbps & 1.2Tbps 지원
  • 신두리 육양국~서울Telehouse간 구성
10Gbps 및 저속급 서비스용 장비
LU(Lambda Unite), MADM 등
  • MSPP장비로 10Gbps, 2.5Gbps~155Mbps 및 10GbE, 1GbE, FE 등 제공

네트웍 개념도

네트웍 개념도

시스템 구성도

시스템 구성도

망운영 현황

고객 회선운영 방법

Telehouse내 고객 접점 부서 운영
  • 24hour x 7week x 365days 장애접수 및 장애처리
  • Telstra와의 긴밀한 협조로 Globalized 장애처리 수행
  • 고객 지원 및 고객 회선 관리
  • 고객 회선 개통 및 Provisioning 지원
GSD (Global Service Desk : Telstra) 운영
  • 고객의 클레임 및 장애 접수를 24시간 지원하며 한국어 지원
  • 말레이지아에 위치하여 고객장애접수 및 처리결과 통보
  • 장애 발생시 텔레하우스, ANOC등에 장애처리 요청
  • 무료전화 운용 (한국에서 : 00798-651-7194 #1)

ANOC 통합 시스템 운영

ANOC 통합 시스템 운용

개통, 운용 및 장애처리

  • 국제전용회선 개통
    영업부서로 부터 개통 오더 접수
    Telstra SDM(Service Deliver Manager)과
    기술적인 검토 및 협의
    로컬 제공 사업자와 관련 기술사항
    검토 및 협의
    고객과 기술사항 검토 및 일정 등 협의
  • 국제전용회선 운영
    국제측 전송장비와 로컬 장비간
    X-connection 시행
    회선별 품질시험 시행
    주기적인 PM점검을 통한 고객회선 이상
    유무 파악 및 고객 통보
  • 국제전용회선 개통
    고객으로부터 직접 장애 접수 및 장애처리(24시간 응대 체제)
    관련 회사 및 부서(Telstra GSD, ANOC, LG U+, 해외사업자 등)와 협조하여 장애처리 수행 및 고객 응대

장애 처리 절차

ANOC 통합 시스템 운용

고객 지원

고객 기술 지원
  • 개통 및 중복장애 발생시 고객 사 기술 인력 지원
  • 기술적인 문제로 인한 개통 지연 또는 장애 발생 시 고객사 출동 후 지원
  • 고객 장비와 EAC 네트웍 장비간 호환성 문제 발생 시 기술 지원
  • 필요시 고객사 방문 후 문제점 해결방안 제공 및 협의
영업 기술 지원
  • 당사 서비스 유지를 위한 영업활동에 필요한 기술 검토 등 영업지원
  • 고객측에 FAC네트웍 환경 및 장애처리 절차 등 자료 제공
  • 영업 제안서 작성 시 기술 부문 지원
예고작업, 장애내역 고객 통보
  • 국내, 해외 등 제공 네트웍의 예고된 작업에 대한 고객 통보
  • 장애발생 시 원인파악 및 장애 내용 고객 통보

장비운용 및 망관리

장비운용
텔레하우스 내 저송장비 시스템 운용 및 망관리
Wave Length서비스를 위한 DTNX, OLS-800G(DWDM) 장비의 운용
SDH(STM-1~STM-64) 서비스를 위한 Lambda Unite 장비 운용
저속급 PDH(T1,E1,DS-3) 및 FE(Fast Ethernet), GbE 서비스를 위한 장비운용
기타 장비의 운용
경보감시를 통한 사전 장애인지로 신속한 장애처리
유지보수
장비 유지보수 및 점검
장비 장애시 회로팩 교체, 루프백 시험 등 일련의 업무 수행
정기점검을 통한 장애 예방
예비 회로팩 관리
비상복구
비상복구
장비 장애시, 해저케이블 장애 시등 비상상황 발생 시 비상복구 업무 수행

백홀 광장비 ,선로시설 운용 및 유지보수

백홀 광장비 운용 및 유지보수
  • 백홀 운용을 위한 DTNX, OLS-800G(DWDM) 장비의 운용
  • 광중계장비의 정기점검 및 장애처리
  • 서울Telehouse~태안CLS간 7개 광중계국사내의 광중계장비의 운용 및 감시
  • 예비회로팩 관리
광선로시설 운용 및 유지보수
  • 백홀 광선로시설 운용 및 유지보수
  • 도로공사, 한전주 이설 공사 등에 따른 광선로시설 지장이설 수행
  • 광선로시설의 정기점검을 통한 품질관리
유관부서 업무 협의
  • 도로점용 인허가(도로관리청) 및 한전전주 임차업무 수행
  • 백홀 유지보수 계약관리(LG Uplus)
  • 각종 공사정보 관리

네트웍 구축

  • 장비구축
    • -시설 용량 관리를 통한 장비 증설,
      구축 등 수행
    • -네트웍 구축 설계 등 기술 검토
  • Telstra 기술협의
    • -네트웍 구축관련 기술사항 Telstra
      ANOC과 협의
    • -신규 네트웍에 대한 망관리 시스템
      연동 구성
  • 구매 계획 수립
    • -연간 수요 회선 파악 및 구매 계획
      수립
    • -장비 구매 관련 기술 검토 및
      구매팀/영업팀 지원